본문 바로가기

IT 꿀팁

국내에 정식출시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 정리

<스포티파이 국내 출시>

 

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은 현재 멜론이 1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2019년부터 플로, 지니 뮤직, 유튜브 뮤직 등이 점유율을 확대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입니다. 최근 몇년 사이 실시간 차트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면서 이들 서비스들은 개인화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국내에 정식 진출을 합니다.

 

국내 음원스트리밍 시장은 전 세계 6위에 해당할 정도로 규모가 상당한데 최근 진출을 통해서 국내 음원 스트리밍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스포티파이는 전세계 다양한 음악, 최신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는 점,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와 함께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은 어떤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 정리>

 

1)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_개인 요금제
3개월 무료 체험 기간 이후 매월 10,900원 정기결제(부가세 별도). 하나의 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_듀오 요금제
3개월 무료 체험 기간 이후 매월 16,350원 정기결제(부가세 별도). 두 개의 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이 있기는 하지만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을 현재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들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멜론의 경우 무제한 스트리밍 요금제 매달 7,900원 이용이 가능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결합 요금제가 있습니다.

 

지니 뮤직의 경우 무제한 음악감상 x 구글 네스트 미니 요금제는 음악감상 1년 약정 이용 시 네스트 미니 사은품 증정과 함께 매달 8,4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 지니 뮤직은 LG 유플러스 할인 상품을 통해서 매달 4,900원~6,111원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KT 통신사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도 따로 혜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플로의 경우 플로 무제한 듣기 요금제는 매달 7,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 skt 통신사를 이용할 경우 5천 원 중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은 국내 음원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다양한 프로모션, 통신사 할인 등을 제공하는 것과 달리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느낌이 드는데 향후 새로운 프로모션 등을 제공하며 국내에서 점유율을 확대해나갈지 주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