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cc 카드란?>
현재 국내 카드 업계에서 plcc 카드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plcc 카드란 금융 서비스회사나 유통회사가 카드사와 계약을 맺고 혜택을 주는 카드입니다. 2015년 현대카드와 이마트가 함께 선보인 업계 최초의 PLCC가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 plcc 카드는 꾸준히 늘어났고 2019년 8종, 2020년 11종이 출시되며 올해에도 다양한 카드들이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몇년 사이 왜 이렇게 plcc 카드들이 많이 출시되는 걸까요?

<plcc 카드가 늘어난 이유?>
최근 다양한 기업들과 카드사가 함께 신용카드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단 기업들과 카드사가 서로의 영역으로 진출하고 싶어 합니다. 기업들은 카드사가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고객들의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한편 카드사들의 경우도 적은 비용으로 온라인 고객층을 유입시킬 수 있는데요. 그래서 고객 확보가 용이해집니다. 그렇다면 어떤 plcc 카드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plcc 카드 종류와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1)스타벅스 현대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작년 화제를 모았던 것으로 올해 상반기에 회원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인 스타벅스와 현대카드가 협업한 plcc 카드인데요. 카드 이용금액이 3만 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혜택인 별을 1개씩 적립해줍니다.
2)배달의 민족 현대카드
배달의 민족 현대카드도 최근 들어 회원 10만 명을 넘어선 plcc 카드입니다. 배민 앱에서 배민 페이로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의 3%를 배민포인트 적립이 되고 배민페이 이용 시 배민에서 제공하는 0.5% 배민 포인트도 따로 적립됩니다.
3)뱅크샐러드 롯데카드
뱅크샐러드와 롯데카드 협업한 plcc 카드로 2030 세대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서 선보인 plcc 카드입니다. 커피, 배달앱, 스트리밍 서비스, 편의점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합니다.